미션

한국학 진흥 및 민족문화 창달

비전

한국학 세계화를 선도하는 KS(Korean Studies) Standard

핵심가치

핵심역할

KS Leadership(한국학 연구·교육 글로벌 허브)
Demand-Oriented(효과적인 한국학 가치 전달자)
Innovation KS(성과 중심의 전문가 집단)

3대 전략방향

한국학 연구·교육 리더십 확보
한국학 수요 체감 및 대중화
성과·효율 기반 혁신경영

9대 전략과제

27대 실행과제

27대 실행과제 : 전략방향, 전략과제, 실행과제로 구분
전략방향 전략과제 실행과제
한국학 연구·교육 리더십 확보 1. 한국학 연구 리더십 확보 한국학 연구전략 기획 역량 강화
연구과제 관리체계 고도화
한국학 지식 보급 및 소통 강화
2. 연구자 중심 연구환경 조성 연구사업 빅데이터 구축
한국학 연구모델 정립
협력 기반 한국학 연구 활성화
3. 글로벌 교육 경쟁력 확보 우수 인재 유치 전략 고도화
한국학 교육성과 글로벌 확산
미래형 교육환경 선도
한국학 수요 체감 및 대중화 4. 기록문화유산 관리체계 고도화 기록문화유산 조사 관리 고도화
기록문화유산 활용기반 확충
디지털 기반 기록문화유산 관리 강화
5. 한국학 지식공유 및 성과 창출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서비스 강화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활용가치 증대
한국학 정보 관리 최적화 및 서비스 고도화
6. 글로벌 확산 성과 창출 한국학진흥사업 성과 확산
한국문화교류사업을 통한 글로벌 네트워크 리더십 확보
한국바로알리기사업 성과 창출
성과·효율 기반 혁신경영 7. 경영혁신을 통한 기관미션 달성 업무혁신을 통한 지속적인 시스템 정비
성과관리체계 고도화
소통·협력 기반 경영관리체계 고도화
8. ESG 추진 기반 고도화 환경 친화적 경영체계 고도화
사회적 책임 이행기반 강화
경영 거버넌스 내재화
9. 미래대응 기반 강화 조직 및 인력 관리기반 고도화
경영관리 투명성 제고
참여·개방형 일하는 방식 내재화
TOP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