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맨위로
 
이 땅의 문화를 찾아서
 
한국학중앙연구원 온라인소식지 12월호 AKS
 
커버스토리
한중연소식
옛 사람의 향기
이 땅의 문화를 찾아서
한국학 연구동향
세계와 함께하는 한국
새로 나온 책
뉴스 라운지
되살리는 기록유산
틀린 그림 찾기
한국학중앙연구원 페이스북 페이지 한국학중앙연구원 트위터
AKS 새로 나온 책
 
광복 70주년 기념 과제 - 6권 발간 [사진] 광복 70주년 기념 과제 - 6권 발간 1. 한국의 외교 안보와 통일 70년 (남성욱 외)
2. 한국의 산림녹화 70년 (이경준 외)
3. 한궁의 정치 70년 (이완범 외)
4. 한국의 경제발전 70년 (이제민 외)
5. 한국의 문화 70년 (정진석 외)
6. 한국의 교육 70년 (이돈희 외) 출판사 - 한국학중앙연구원 출판부
정가 - 20,000원
발행일 - 2015.11.30.
쪽수 - 400쪽 내외
판행 - 156 x 240 한국학중앙연구원은 2015년 광복 70주년을 기념하여, 1945년 광복부터 현재까지 대한민국의 각 분야에서 이뤄낸 공과와 과제를 이해함으로써 앞으로의 비전을 제시하고자 이 책을 기획하였습니다.
- 한국의 외교 안보와 통일 70년 : 주변 강대국과 국제사회 속에서 대한민국의 위치를 확립하고 위상을 높이기 위한 외교적 노력과 군사적 발전, 그리고 한반도의 자유 민주 평화통일을 위한 노력을 정리하였다.
- 한국의 산림녹화 70년 : 광복 이후의 사회적 혼란과 전쟁, 가난을 딛고 짧은 기간에 완성한 산림녹화의 역사를 기록하여 한반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숲과 사회의 관계를 제시하였다.
- 한국의 정치 70년 : 개발독재의 틀과 권위주의 체제 아래 살면서도 반독재 투쟁을 펼치며 점진적으로 정치적 자유를 이루어나간 민주화 70년의 과정을 살펴 새로운 시대를 주도할 수 있도록 하였다.
- 한국의 경제발전 70년 : 성장, 분배, 금융, 재정, 노동, 무역을 중심으로 한국의 경제발전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과거의 한국 경제의 모습을 이해하고 현재의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 한국의 문화 70년 : 한국의 문화 중에서도 문학, 출판, 문화재, 종교, 영화, 대중음악, 한류를 주제로 삼아 한국의 문화 70년이 걸어온 궤적을 정리하고, 앞으로의 문화 융성 시대를 준비하였다.
- 한국의 교육 70년 : 교육의 이념적 기조, 제도적 체제, 정책적 방향, 현장의 변화 등의 특징을 성찰함으로써 국가와 국민은 교육을 통해 무엇을 이룩하였고 어떤 과제를 남겨두고 있는가를 생각하였다.
도서소개
한국학중앙연구원 출판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연구원 홈페이지 한국문화교류센터 Newsletter 한국학진흥사업단 Newsletter 관리자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