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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한국학중앙연구원 구내식당 위탁 운영 업체 선정 공고
작성자 총무시설팀 등록일 2021-04-05 조회수 7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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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학중앙연구원 구내식당 위탁 운영 업체 선정 공고
 

1. 일반 현황 및 주요 운영 조건
 
 가. 사업명: 한국학중앙연구원 구내식당 위탁 운영 업체 선정
  나. 위   치

  다. 구성원 및 인원: 교직원, 대학원생 및 연구자 등 약 500여명
  라. 위탁 운영 기간: 2021. 6. 1. ~ 2024. 5. 31. [3년]
    ※ 위탁 운영 기간(3년) 종료 이후 의무 식수인원 전체의 60% 이상 계약 연장 찬성 시 최대 2년 연장 가능
  마. 1일 급식 규모: 약 250식 내외(21년 3월 기준, 중ㆍ석식 포함)
  바. 운  영  일: 연중무휴
  사. 운영 방법: 중식, 석식
    ※ 연구원이 귀빈식, 행사식 등을 요청한 경우 특별식을 운영해야 함.
  아. 식비 정산: 중식에 한하여 의무식수를 일괄 공제(교직원 대상)
  자. 급식 단가 및 배식 시간


    ※ 연구원 요청 시 간식(라면 등) 제공: 단가 별도 협의
    ※ 현재 중식 단가는 4,300원에 운영 중이나 업체에서 자율 제안 요청(상한 5,000원 이내)
  차. 운영경비 부담 범위 
 


2. 선정 방법
  가. 서류 제출: 방문 제출(이메일 및 우편 제출 불가)
  나. 선정 방법: 사업제안서를 접수한 후 1차 평가와 2차 평가를 통해 위탁 운영 업체를 선정
     ※ 사업설명회에 참석하지 않은 업체는 사업제안서를 제출할 수 없음.
    1) 1차 평가: 6배수 이상 업체 지원 시 평가위원회 적격성 평가를 통해 5배수 업체 선정
    - 평가위원회 대의원 구성: 교수협의회 추천 1인, 노동조합 추천 1인, 대학원생 대표 2인, 원내외 전문가 3인 (총 7인)
    - 평가 기준: 일반 급식 및 행사 지원, 식당 관리 및 기타. 상세 내역은 [붙임2] 사업제안서 평가 기준표 참고
    2) 2차 평가: 사업제안설명회 이후 전 교직원 및 대학원생 투표    
    - 사업제안설명회의 사업 설명과 이용자 대표 질의를 줌(ZOOM)으로 녹화하여 원내게시판 공지 및 온라인 투표 예정
      (이용자 대표는 평가위원회 구성과 동일)
    - 원내 게시판 공고를 위하여 사업제안서 요약본(가격, 개선 방안 등 3페이지 이내 작성) 제출 요청
  다. 위탁 운영 업체로 선정된 이후 해당 업체의 선정 결정 사실이 무효로 되거나, 계약 해지 시에는 차순위 업체를 선정함.
  라. 위탁 운영 업체 선정 적격 대상 업체가 없거나, 1개 업체만 사업제안서를 제출하는 등 기타 사유로 업체 선정이 어려울 경우,
      해당 사업을 재공고하여 선정할 수 있음.
 
3. 추진 일정

 ※ 추진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4. 입찰 참가 자격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에 의한 입찰 참가 자격 요건을 갖춘 자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결격 사유가 없는 업체
  나.「식품위생법 제37조」(영업허가 등) 및 동법 시행령 제25조(영업신고를 하여야 하는 업종)에 의해 위탁급식영업의 신고를 한 업체
    ※ 식품접객업 업종코드 : 1450
    ※ 개찰일 전일 기준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개찰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만 유효
  다.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1개월 이상 단체급식소(1회 식수인원 300명 이상)의 운영 실적을 보유한 업체
  라. 공공기관 구내식당 위탁용역 계약특례 변경(기획재정부 계약제도과-1583, 2017.12.28.)에 따라 다음에 해당하지 않는 중소·중견 업체
    1)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14조 제1항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가 지정한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 계열회사
    2)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조의2 제1항 제2호의 기준을 충족하여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의 동일인
       관련자에서 분리된 친족이 50% 이상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중견기업
 
5. 주요 위탁 운영 조건
  가. 위탁 운영 업체는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제공하는 주방 기구 이외의 식당운영에 필요한 모든 시설 및 집기를 구입ㆍ설치하여야 함.
  나. 위탁 운영 기간 중 구내식당의 청결(청소) 및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하며, 계절별 구내식당 온도를 쾌적하게 유지해야 함.
  다. 위탁 운영 업체는 위탁 재산의 관리에 관하여 한국학중앙연구원의 지시ㆍ감독을 받아야 하며, 위탁 목적을 변경하거나, 위탁 재산의
      원상을 변경하는 행위 및 그 권리를 제3자에게 전대ㆍ양도하는 행위를 할 수 없음.
  라. 공공요금(전기료, 수도료, 가스비)의 경우 위탁 운영 업체에서 부담
  마. 식단은 1식 4찬(국 제외) 이상을 기본으로, 김치를 제외한 찬류는 3일 이내 동일 메뉴의 급식 금지
  바. 동물성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이 포함되어야 하며, 한 끼 당 최소 700Kcal 이상이 되도록 식단 구성(한국보건연구원 영양 권장량 준수)
    ※ 주 1회 이상(중식 기준) 채식주의 식단 운영 포함
  사. 중식 의무 식수 인원 중 사전 신청에 의한 샐러드 도시락 지급
  아. 국산 김치 사용
 
6. 입찰의 무효
 다음에 해당하는 참가 업체에 대해서는 신청을 무효 처리하며, 여기에서 “신청”이라 함은 사업제안서를 본원에 제출하여 접수하는 행위를 포함한다.
  가. 참가 자격이 없는 업체가 신청할 경우
  나. 사업제안서가 지정된 기한 내 접수 장소에 도착하지 아니한 경우
  다. 동일 업체가 2개 이상의 제안서를 제출한 경우
  라. 기타 사업제안서 또는 설명회 내용이 허위 또는 과장일 경우
 
7. 사업설명회 개최
  가. 일시 및 장소: 2021. 4. 14.(수) 14:00, 본원 강당 2층 세미나실
  나. 업체당 참석 인원은 2인 이내로 제한
    ※ 신분증, 사업자등록증사본 및 설명회 참가자 재직증명서 각 1부 지참
  다. 소강당(100석 규모)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발열 검사를 실시한 뒤 최소 인원만 참석하여 행사의 안전성 확보
    ※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서 100명 미만으로 제한됨(2.5단계 시 50명 미만 참석 가능) 
 

8. 입찰 참가 신청 및 사업제안서 접수 제출 서류
  가. 접수 기한: 2021. 4. 19.(월) ∼ 4.21.(수) 17:00
  나. 접수 장소: 본원 본관 1층 총무시설팀
  다. 제출 서류
    1) 입찰 참가 신청서 1부.
    2) 사업제안서 원본 8부, 제안서 요약본(3페이지 이내) 8부, 제안서 및 요약본 수록된 USB 1매.
    3) 영업신고필증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4) 법인등기부등본 1부.(개인사업자일 경우, 대표 주민등록등본 제출)
    5) 중소기업청이 발행한 (중)소기업 확인서 또는 중견기업 확인서 1부.
    6) 인증서 (HACCP 또는 ISO 등) 사본 1부.
    7) 집단급식 위탁운영 실적증명서 1부.
    8) 국세완납증명서 및 지방세완납증명서 각 1부.
    9) 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첨부) 1부.
    10) 인감(또는 사용인감)도장 등(대리인은 위임장 첨부)
    11) 청렴계약 관련 서류(청렴계약서, 청렴계약이행각서 등)
    12)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 구비 서류 중 사본일 경우에는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후 제출
  라. 참고 사항
    1) 6배수 이상의 업체가 사업제안서를 제출할 경우, 사업제안서 평점 상위 5배수로 사업제안설명회 참가 자격을 제한함.
    2) 사업제안서 평가 최종 순위 동점 업체 발생으로 5배수를 초과한 경우, 동점 업체까지 사업제안설명회 참가 자격을 부여함.

 

9. 사업제안설명회 개최 및 평가: 2021. 4. 28.(수) 14:00 예정 
  가. 발표자를 포함하여 제안자별 3명까지 사업제안설명회 장소에 입장 가능
  나. 업체당 30분(발표 15분, 대의원 질의응답 15분)
  다. 줌(ZOOM)을 통한 설명회 녹화 이후 원내 게시판에 1주 간 게시
  라. 전 교직원 및 대학원생 비대면 투표로 최종 평가 
    ※ 설명회 장소: 한국학중앙연구원 본원 강당 소강당
    ※ 접수된 제안서 이외의 자료를 사업제안설명회에 제출하는 것은 불가함.
        
10. 구내식당 위탁 업체 선정 발표: 2021. 5. 18.(화) 예정
   ※ 한국학중앙연구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
   ※ 추진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11. 기타 사항
  가. 제안서 등 제반서류는 제출기한 내에 접수되어야 하며,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변경할 수 없음.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자의 부담으로 함.
  다.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며, 청렴 계약 이행각서는 입찰 공고하는 시점과 입찰 참가자가
      입찰참가신청을 하는 시점에 각각 서약하고 상호교환 한 것으로 간주하고 그 효력이 발생함.
    ※ 청렴관련 서류는 공고 상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
  라. 본원 위탁 운영 업체 선정에 참가하는 신청자는 연구원이 제공한 제안요청서 및 각종 자료 등을 한국학중앙연구원 구내식당 위탁 운영
      업체 선정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음.
  마.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음.
  바. 제안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사항을 숙지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전적으로 제안자에게 있음.
  사. 허위로 기재된 사항이 발견된 경우에는 심사에서 제외되며, 계약체결 이후 제안내용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에는 계약이 해지될 수 있음.
  아. 기타 상세한 내용은 한국학중앙연구원 총무시설팀(담당자 박서영☎ 031-779-2742 fax 031-779-276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1.  4.  5.

한 국 학 중 앙 연 구 원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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