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행사(개최결과) 상세: 행사명, 종류, 기간, 장소, 주관부서,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
행사명 2022년 프랑스 교과서 전문가 초청 한국문화연수
종류 학술활동/강좌 기간 2022-06-25 ~ 2022-07-01
장소 한국학중앙연구원 주관부서 국제교류처
첨부파일

한국학중앙연구원 국제교류처 한국바로알리기사업실에서는 2022년 6월 25일(토)부터 7월 1일(금)까지 '프랑스 교과서 전문가 초청 한국문화연수'를 개최하였다.

 

프랑스 교육부 장학관을 비롯한 총 3명의 프랑스 교육·교과서 전문가들과 한국 측은 6월 27일에 세미나를 진행하였고, 원장님 접견 및 환영오찬 시간을 가졌다. 6월 28일에는 한국 관련 강연을 진행하였다. 양일간의 세미나 및 강연에 프랑스 교육·교과서 전문가들은 한국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명하였다.

 

교과서 세미나를 통해 한국바로알리기사업실의 연구원들을 비롯한 한국 측 발표자들과 프랑스 전문가들은 양국의 교육·교과서 제도, 외국어 교육과정, 프랑스 사회과 교과서 내 한국 관련 기술 현황, 프랑스 교과서에 소개될 수 있는 한국 내용, 양국의 우호적 관계 지속 및 발전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 관련 강연에서는 한국의 역사, 프랑스 내 한류를 중심으로 알아보는 한국의 문화에 대한 견문을 넓히는 기회를 가졌다. 이 과정에서 프랑스 측 참가자들은 적극적인 질문을 통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세미나와 강연 이후 프랑스 전문가들은 수원화성, 파주, 송도, 서울을 탐방하며 한국의 역사, 문화 등을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한국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번 연수를 계기로 향후 이들과 교과서 및 한국이해자료들을 공유함으로써 양국의 상호이해 증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전개하기로 하였다.

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이전글로 구성
다음글 2024년 KSLA(한국전문도서관협의회) 정보공유포럼 개최
이전글 개원 제44주년 기념식
TOP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