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행사(개최결과) 상세: 행사명, 종류, 기간, 장소, 주관부서,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
행사명 2021년 요르단 교과서 전문가 온라인 한국문화연수
종류 학술활동/강좌 기간 2021-11-22 ~ 2021-11-23
장소 한국학중앙연구원 주관부서 국제교류처
첨부파일

한국학중앙연구원 국제교류처에서는 2021년 11월 22일부터 11월 23일까지 2일간에 걸쳐 ‘요르단 교과서 전문가 온라인 한국문화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주요르단대한민국대사관의 ‘한국발전 기술상 확대사업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기획된 것으로 온라인 플랫폼 ZOOM과 요르단 현지에서의 대면 행사를 병행해서 실시하였다.

 

한국과 요르단 양국의 교육과 교과서 제도 운영에 대한 상호 경험을 공유하고 양국에 대한 상호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본 행사에는 요르단 교육부의 교과서 및 교육과정국, 교육부 산하 교과과정연구센터 관계자 40여명이 참여하였다.

 

본 행사에서는 ‘한국 교육제도와 교과서 제도’, ‘요르단 교육제도와 교과서 제도’, ‘한국·요르단 양국 교과서를 통한 상호이해’, ‘한국의 경제 성장’을 주제로 발표와 강연을 마련하여 양국 교육과 교과서, 한국의 경제발전 경험에 관한 다양한 정보의 교류와 폭넓은 의견 교환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다.

 

또한, 양국이 향후 발전적인 관계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서는 역사·문화·사회적으로 상호 이해를 위한 지속적 노력이 필요하며, 교육과 교과서를 기반으로 상호 이해와 발전에 관한 경험을 공유할 방법을 모색해나가는 데에 뜻을 함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이전글로 구성
다음글 2024년 KSLA(한국전문도서관협의회) 정보공유포럼 개최
이전글 국내 외국인학교 교원 대상 한국 이해 증진 세미나
TOP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