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행사(개최결과) 상세: 행사명, 종류, 기간, 장소, 주관부서,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
행사명 2021년 아제르바이잔 교과서 전문가 온라인 한국문화연수
종류 학술활동/강좌 기간 2021-08-24 ~ 2021-08-26
장소 한국학중앙연구원 주관부서 국제교류처
첨부파일

한국학중앙연구원 국제교류처 한국바로알리기사업실에서는 2021년 8월 24일(화)부터 8월 26일(목)까지 ‘아제르바이잔 교과서 전문가 온라인 한국문화연수’를 개최하였다.

 

국제교류처 조융희 처장의 환영사와 한국바로알리기사업실 장원석 실장의 본원 및 한국바로알리기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첫째 날 세미나에서 아제르바이잔 교과서에 수록된 한국 관련 내용에 대해 논의하였고, 둘째 날과 셋째 날, 한국학 강연을 통하여 한국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째 날, 세미나에서 아제르바이잔 교과서 전문가들은 아제르바이잔 교육제도와 교과서 정책 그리고 아제르바이잔 교과서에 수록된 한국에 대해 발표하였고, 한국 측에서는 아제르바이잔 교과서에 수록된 한국 관련 내용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안하며, 앞으로 교과서를 통한 양국의 협력을 약속했다.

 

둘째 날과 셋째 날, 한국학 강연에서 한국의 경제발전, 고대에서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한국의 역사, 한국의 인문 지리 환경, 오늘날 한국 교육의 특징을 소개하였다. 아제르바이잔 교과서 전문가들은 한국학 강연을 통하여 한국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다각적으로 이해하고 시사점을 공유하였다.

 

아제르바이잔 교과서 전문가들은 국제적인 교육 협력 차원뿐만 아니라 아제르바이잔 교육의 질적 제고를 위해 한국과의 협력을 환영하며 앞으로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이전글로 구성
다음글 2024년 KSLA(한국전문도서관협의회) 정보공유포럼 개최
이전글 제88회 소키에타스 코리아나 강연회
TOP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