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칼럼: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발행정보, 내용으로 구성
제목 한국학중앙연구원, ‘#두유노클럽 캠페인’ 온라인 이벤트 진행
작성자 ntcrNm 등록일 2023-05-18 조회수 268
발행정보 혁신홍보팀(2023-05-18)
첨부파일

한국학중앙연구원, ‘#두유노클럽 캠페인’ 온라인 이벤트 진행

 

◇ 한국학 증진을 위해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확산하는 공공캠페인 추진
◇ 5월 18일(목) ~ 7월 16일(일)까지 두 달간 개최
◇ K-의식주 사진 찍고, 본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후, 참가 링크 통해 접수하면 끝
◇ 스마트 워치 3명, 블루투스 이어폰 5명, 음료쿠폰 교환권 50명 등 푸짐한 경품 지급
◇ 향후 지속적 캠페인 추진을 통해 한국학 대중화 및 저변 확대 기여

 

한국학중앙연구원 ‘#두유노클럽 캠페인’ 웹포스터

 

 

 

□ 한국학중앙연구원(원장 안병우)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한국학중앙연구원과 함께하는 #두유노클럽 캠페인>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두유노클럽’이란 세계 각지에서 유행하고 있는 한국의 의복, 음식, 문화, 인물 등의 한국적 요소를 가리키는 용어다.
  ○ 올림픽이나 해외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스포츠 스타나 나라의 위상을 높인 연예인이 나오면 온라인상에서는 ‘○○○을 두유노클럽에 가입시키자’라는 표현이 어김없이 나오고 있으며,
  ○ 이미 손흥민, 김연아, 봉준호, 싸이, 오징어게임 등 한국의 위상을 높인 인물과 콘텐츠 등을 모아 만든 이미지들이 온라인상에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다(붙임 2 참조).

 

□ 이에 한국학중앙연구원은 공공캠페인을 통한 국민들의 자발적 한국 이해 확산을 위해 온라인상에서 일종의 밈으로 활용되는 ‘두유노클럽’키워드를 활용한 국민참여형 온라인 캠페인을 7월 16일까지 두 달간 진행한다.

 

□ 참여방법은 ①한국의 K-의식주가 포함된 사진을 찍고, ②본인 인스타그램에 게시물 또는 스토리 형식으로 업로드 한 후, ③참가 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 인스타그램 업로드 시 ‘#두유노클럽’과 ‘#한국학중앙연구원’ 이라는 해시태그 2개를 반드시 포함해야 하며, 웹포스터 내 ‘이벤트 참여하기’버튼을 눌러 참가 링크에 접수해야 참여가 완료된다.

 

□ 이와 더불어 한국의 전통적인 상징물을 기반으로 한 귀여운 디자인의 스티커 9종도 신규 개발되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스티커 활용방법 :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사진 촬영 후 스티커 아이콘 클릭, 검색창에서 ‘한국학중앙연구원’ 검색․활용

 

□ 추첨을 통해 총 58명에게 스마트 워치(3명), 블루투스 이어폰(5명), 모바일음료교환권(50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7월 20일 예정이다.

 

□ 한국학중앙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민관 협업을 통한 공익목적의 독창적인 한국학 관련 공공캠페인으로, 내년에도 국민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캠페인을 추진해 한국학의 대중화 및 저변 확대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캠페인 참여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학중앙연구원 홈페이지 및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연구원 홈페이지 : 한국학중앙연구원 홈페이지 > 공지사항
https://www.aks.ac.kr/cop/bbs/selectBoardArticle.do?nttId=319359&bbsId=BBSMSTR_000000000082
  * 연구원 공식 블로그 : https://blog.naver.com/aksblog/223104582804
  * 연구원 공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academy_of_korean_studies/

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이전글로 구성
다음글 박병호 명예교수의 역작 '한국법제사고(韓國法制史攷)', 제4회 한국학저술상 수상작 선정
이전글 “한국학 자료 찾아 인터넷 헤매지 마세요, 이제 한 곳에서 찾는다!” -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 자료의 원스톱 검색 서비스 「한국학자료통합플랫폼」 사이트 오픈 -
TOP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