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연소식

한국학중앙연구원 홈페이지 개편

책 표지

한국학중앙연구원은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과 모바일 접근성 향상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여 오픈하였다.

새롭게 바뀐 홈페이지는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화면을 재구성하고 많이 찾는 한국학 원문 데이터 등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 부분을 배치하여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이용자 그룹별로 맞춤형 메뉴를 제공하여 클릭 수를 줄여 신속히 원하는 정보에 도달할 수 있다.

혁신홍보팀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장애인 사용자는 물론,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도 안정화된 화면을 구현하여 접속할수 있도록 개선하였으며, 앞으로도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의 목소리를 경청할 수 있는 창구로 사용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홈페이지 바로 가기


한국학중앙연구원 도서목록 1978~2019 발행

책 표지

한국학중앙연구원이 설립된 1978년부터 2019년까지 나온 도서와 각종 자료를 정리한 총목록을 비매품으로 발행하였다. 한국십진분류법에 따라 9개 분야로 나누어 도서를 소개했으며, 말미에는 도서명 순으로 정리하여 찾아보기 쉽게 하였다.

※ ①이름, ②연락처, ③주소를 적어 이메일(akspress@aks.ac.kr)로 신청하신 분께는 『한국학중앙연구원 도서목록 1978~2019』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선착순 100명, 1인 1책, 국내 발송만 가능)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원 초빙 공고

한국학 및 한국문화에 대한 심층 연구와 차세대 한국학 학자 양성을 위한 교육을 담당할 교원을 다음과 같이 초빙합니다.

1. 채용 내용

학 부

전 공

초빙 분야

예정 인원

비 고

인문학부

한국사

근현대사

1

  • 일제강점기
  • 식민지 지배와 침탈

고문헌관리학

동양고인쇄문화

1

철학

동양철학/사상

1

문화예술학부

미술사학

한국불교회화

1

사회과학부

정치학

한국정치사상사

1

  • 전근대 정치사상

글로벌한국학부

한국문화학

일상생활사

1

동아시아문명사

1

  • 동아시아 비교연구, 지역연구

2. 임용 예정일 :2020년 10월 중(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3. 지원 자격

◦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초빙 분야 연구실적이 300% 이상인 자(지원 마감일 기준 출판된 실적에 한하여 인정)


4. 응시 원서 접수

◦ 접수 기간: 2020. 4. 9.(목) 09:00 ~ 4. 14.(화) 18:00
※ 접수 마감 시간까지 반드시 최종 제출이 이루어져야 함.
◦ 접수 방법: 본원 채용시스템(https://aks.recruiter.co.kr) 접속 후 입력


온라인소식지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