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칼럼: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발행정보, 내용으로 구성
제목 한국학중앙연구원, 성남지속협과 ESG 경영 지원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ntcrNm 등록일 2022-01-06 조회수 348
발행정보 혁신홍보팀(2021-12-28)
첨부파일

한국학중앙연구원, 성남지속협과 ESG 경영 지원 업무협약 체결

 

안병우 원장, “ESG 경영의 적극적 실천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한국학 진흥 및 민족문화 창달을 위해 더욱 노력 할 것

 

 

□ 한국학중앙연구원(원장 안병우)과 성남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양호, 이하 성남지속협)는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지난 16일(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협약 체결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 이번 업무협약은 ESG 경영의 적극적인 실천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남시를 이루어 내는데 그 목적이 있다.

 

○ 특히 한국학중앙연구원은 지난달 29일, ‘ESG 경영 실천 선언식’을 개최하여 안병우 한국학중앙연구원장을 비롯한 부원장 및 부서장 13명이 실천 선언문을 낭독, ESG 경영 강화를 위해 공동의 노력을 다짐한 것의 후속행보라 할 수 있다.

 

※ ESG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머릿글자를 딴 단어로 기업 및 기관 활동에서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이 가능하다는 의미

 

□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을 위한 다양한 공동 활동 추진, △환경 실천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 △상호 발전 및 유대 강화를 위한 연구 및 지원, △사업 교류를 통한 지원 및 홍보, 공동 사업 추진,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 안병우 한국학중앙연구원장은 “공공기관의 ESG 경영체계 구축 및 가치 실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한국학중앙연구원도 ESG 경영의 적극적 실천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본원의 미션인 ‘한국학 진흥 및 민족문화 창달’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이전글로 구성
다음글 한국학중앙연구원 인사발령
이전글 한국학중앙연구원, 한류 열풍의 근간이 되는 해외한국학지원사업 지속 확대!
TOP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