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행사(개최결과) 상세: 행사명, 종류, 기간, 장소, 주관부서,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
행사명 2022년 그리스 교과서 전문가 초청 한국문화연수
종류 학술활동/강좌 기간 2022-07-12 ~ 2022-07-17
장소 한국학중앙연구원 주관부서 국제교류처
첨부파일

한국학중앙연구원 국제교류처 한국바로알리기사업실에서는 2022년 7월 12일(화)부터 7월 17일(일)까지 ‘그리스 교과서 전문가 초청 한국문화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한국의 교육, 역사, 문화 등 한국을 직접 경험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첫째 날, 한국교육개발원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을 방문하여 한국의 교육정책과 교육평가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고 전문가들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실제 한국의 교육 현장에서 SW와 AI 교육이 어떻게 실천되고 활용되고 있는지 학교를 방문하여 수업을 참관하였다.

 

둘째 날, 한국바로알리기사업에서 주관하는 간담회에서 그리스 교과서에 수록할 한국 관련 내용을 제안하고 이를 논의하며 앞으로 그리스 교과서의 한국 관련 내용을 풍부하게 소개하기 위해 구체적인 협력을 모색하였다. 본원 원장님과의 접견에서 한국과 그리스는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역사문화유산 그리고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닮아있음을 확인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셋째 날, 유네스코에 등재된 한국의 유산 중 불국사, 석굴암, 대릉원 그리고 문무대왕릉 등 경주역사유적지구를 방문하여 한국의 역사 문화를 직접 체험하였고, 경주 주상절리 지역 답사를 통하여 한국의 지질 환경에 대해 살펴보았다.

 

넷째 날, 리움미술관에서 과거에서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한국 예술의 변화와 다양성을 감상하였고, 전쟁기념관을 방문하여 한국전쟁의 교훈을 이해하고 참전한 그리스군의 활약을 살펴보며 전쟁의 희생자들을 추모하였다.


마지막 날, 경복궁과 고궁박물관 그리고 인사동과 명동을 방문하여 한국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이 공존하는 서울을 경험하고, 사물놀이 리듬을 바탕으로 제작된 난타 공연을 관람하였다.

 

그리스 교과서 전문가들은 연수 기간 동안 한국의 자연적인 것과 인공적인 것에 대해 많은 것들을 “보고”, “배웠고”, 그리스와 한국은 매우 가까운 나라임을 느꼈다고 밝히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약속하였다.

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이전글로 구성
다음글 2024년 KSLA(한국전문도서관협의회) 정보공유포럼 개최
이전글 개원 제44주년 기념식
TOP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