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구분 | 한국학 기초연구/공동연구과제 | ||
---|---|---|---|
과제코드 | 1991-교육윤리-7 | ||
연구과제명 |
|
||
연구책임자 | 이길상 | ||
공동연구자 |
|
||
연구기간 | 1991-01-01 ~ 1991-12-15 | 연구형태 | 공동 |
연구목적 및 배경 | 연구 목적
해방이후 우리나라 교육이론과 실제에 영향을 미쳐 온 주요한 서양의 교육이론이나 사상들을 비판적으로 이해함으로써 주체적인 교육이념 및 제도 정립의 학적 기초를 제공.
연구 배경 및 자료
서양 교육사조에 대한 비판이 필요함. |
||
연구방법 및 내용 | 연구 방법
문헌 연구
연구 내용
1. 진보주의 교육사상에 대한 비판 2. Human-Capital Theory (인간자본이론)에 대한 비판 |
||
연구결과물 세부 목차 | |||
연구결과 | |||
참고문헌 |
내용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