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구분 | 한국학 기초연구/단독논문게재형과제 | ||
---|---|---|---|
과제코드 | 1992-교육윤리-3 | ||
연구과제명 |
|
||
연구책임자 | 정순우 | ||
공동연구자 |
|
||
연구기간 | 1992-01-01 ~ 1993-05-24 | 연구형태 | 단독 |
연구목적 및 배경 | 연구 목적 한·중·일 삼국에서의 근대교육 형성기를 상호비교함으로써 한국신교육이 지닌 특수성과 보편성을 이해한다. |
||
연구방법 및 내용 | 연구 방법 문헌 연구
연구 내용 1. 근대 교육 형성기에 있어서 한·중·일 삼국의 역사문화적 배경 2. 각국의 근대 교육 형성의 주체 3. 각국의 근대 교육 관계 법령과 학제 분석 4. 각국 교과서 상호 비교 |
||
연구결과물 세부 목차 | |||
연구결과 | |||
참고문헌 | 동양 삼국에서 간행된 각종 법령 각국의 교과서 기존 연구 문헌 |
내용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