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보고 요약문

결과보고 요약문: 과제구분, 과제코드,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공동연구자, 연구기간, 연구형태, 연구목적 및 배경, 연구방법 및 내용, 연구결과물 세부 목차, 연구결과, 참고문헌, 로 구성
과제구분 한국학 기초연구/단독논문게재형과제
과제코드 1992-교육윤리-3
연구과제명
  • 국문 : 한국 근대교육 형성기의 특질
  • 영문 :
연구책임자 정순우
공동연구자
연구기간 1992-01-01 ~ 1993-05-24 연구형태 단독
연구목적 및 배경

연구 목적

 한·중·일 삼국에서의 근대교육 형성기를 상호비교함으로써 한국신교육이 지닌 특수성과 보편성을 이해한다.

연구방법 및 내용

연구 방법

문헌 연구

 

연구 내용

 1. 근대 교육 형성기에 있어서 한·중·일 삼국의 역사문화적 배경

 2. 각국의 근대 교육 형성의 주체

 3. 각국의 근대 교육 관계 법령과 학제 분석

 4. 각국 교과서 상호 비교

연구결과물 세부 목차
연구결과
참고문헌

동양 삼국에서 간행된 각종 법령

각국의 교과서

기존 연구 문헌

기타

기타: 내용으로 구성
내용
TOP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