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2017. 01 한국학중앙연구원 온라인소식지
커버스토리 한중연 소식 한국학 포럼 옛 사람의 향기
이런 책 저런 얘기 뉴스라운지 새로 나온 책 한국학 아름드리
커버스토리
 
2017년도 시무식 개최
 
지난해는 진실로 다사다난한 해였습니다. 4월 중순에 치러진 국회의원 총선거를 전후해서 정당간의 마찰·대립이 극심했고, 한편 같은 정당 내부에서도 인맥(人脈)과 정치노선을 둘러싼 힘겨루기(내분)가 끊이지 않아 보는 이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했습니다. 더욱이 가을에 접어들자 그 간 소문으로만 나돌던 최고 권력자와 그 주변 사람들이 얽힌 석연치 않은 갖가지 의혹이 백일하(白日下)에 노출되기 시작하여 이에 대한 시민들의 대대..
한중연소식

도서관 ‘개화기 서적상들과 근대 출판’ 기획전 개최

도서관은 ‘개화기 서적상들과 근대 출판’이라는 주제로 학술정보관 1층 로비에서 기획전을 개최하였다. 전시기간은 2017년 1월 2일(월)부터 3월 31일(금)이며, 대학원생 및 교직원을 포함한 일반인 관람도 가능하다.

이번 전시는 도서관에 소장된 광복이전 초판본 및 희귀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제 강점기 갖은 고난 속에서도 출판을 통해 많은 업적을 남긴 대표적인 서적상들과 근대 출판물의 의미를 되새기는데 주안점이 있다.

 

한국학포럼

한국학 포럼

한류는 상대적으로 우리에게 낯선 문화현상이다. 근대이전 우리의 문화는 우리의 땅과 우리만의 것이라는 테두리..
 
옛사람의 향기

옛 사람의 향기

조선시대 장수한 관원에게는 일생 동안 60주년을 기념하는 회갑(回甲)·회근(回巹)·회방(回榜)의 3대 경..

 
이런책 저런얘기

이런 책 저런 얘기

2015년 국민 독서실태 조사」 보고서에 의하면 우리나라 국민들이 한 해 동안 읽은 종이책의 권수는 성인 평균 9..

 
한국학 아름드리

한국학 아름드리

<한국어교육학사전>은 한국어교육학 전문용어사전이다. 최근 한류로 인해 국내외적으로 한국어교육 기관 및 강..

뉴스라운지  

뉴스라운지

작년부터 매주 토요일자 세계일보를 통해 한국사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소개하는 칼럼이 올해도 계속 진행됩니다. 새해 첫 주말에는 신간 ‘천자문-장서각 소장 왕실 천자문 역해’를 소재로 김건곤 ..

 
새로 나온 책

새로 나온 책

세종의 지식경영 연구

세종은 호학군주였으며, 놀라운 식견과 ..

 
이벤트

이벤트

2017년을 맞아 한국학중앙연구원 온라인소식지가 새로운 모습으로 인사. ..
 
  Untitled Document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