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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8년도 '고객의 소리'를 통한 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투표 참여 요청 작성자 혁신홍보팀
등록일 2018-12-28 조회수 750
공지구분 기타안내
 2018년도 '고객의 소리'를 통한 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투표 참여 요청

 
한국학중앙연구원은 '고객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를 귀담아 듣고 반영하여 여러분들의 눈높이에 맞추어가고 있습니다.
2018년도에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서비스를 개선한 사례 중 우수사례를 3건 선정하고자 합니다. 아래 사례 중 가장 잘했다고 생각하시는 사례를 여러분의 손으로 직접 뽑아주세요.
여러분의 참여가 한국학중앙연구원 발전의 밑거름이 됩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투표기간: 2018.12.28.~2019.1.9.)
 
우수사례로 3건(최다 득표 3건)을 선정할 예정이고, 우수사례 3건에 투표하신 분 중, 건 별로 2분씩(총 6분)을 추첨하여 소정의 경품을 발송해 드립니다.  
※ 경품에 응모하실 분은 개인정보 수집, 활용에 동의하시고, 휴대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 주소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활용에 동의하지 않으셔도 투표에 참여하실 수 있지만, 경품 추첨 대상은 되지 않습니다.
 
 
○ 연구원 이용의 편의 증진, 대국민 서비스 개선, 업무효율화 등 기관 본연의 업무 성과 향상, 국민부담 완화 등을 위한 성과로 가장 잘했다고 생각하는 것을 선택해주세요.(1개)
 
1. 본원 발간 2종 영문학술지의 수준 고도화

고 객 의 견

▶ 기존에 발간하던 『The Review of Korean Studies』(RKS)와 ‘18년 1월 유네스코로부터 인수한  『Korea Journal』(KJ), 2개 영문학술지의 중복을 피하고 수준을 높이라는 의견
개 선 사 항
(기존) 영문학술지 『RKS』1종 발간(연구재단등재지)
(변경) ➀(중복회피) 『RKS』는 한국학 review 및 주제별 기획(해외 발산형), 『KJ』는 시의성과 학술성 높은 기획 주제 중심 운영(해외 소통형)
➁(수준고도화) 『RKS』, 세계적으로 SCI급 학술지와 양대산맥인 등재지 선정
➂(수준고도화) 2018년 한국연구재단 「학술지 평가」에서 역대 최고 점수(89.4점) 획득

 

 
2. 장서각 원문이미지 서비스 원외 개방 및 이용 안내 해외 홍보

고 객 의 견

1. (국내) 장서각 소장 자료에 대한 고해상도 컬러 원문이미지 이용 요구 증가
2. (해외) 장서각 자료 이용시 외국인의 회원가입과 이용방법이 어렵다는 의견
개 선 사 항
(기존) 원외(해외 포함)연구자들은 신규 촬영 고해상도 컬러 원문이미지에 접근 불가 
(변경) 고해상도 컬러 원문이미지 웹서비스를 원외(해외 포함)로 확대 실시하여 자유로운 이용을 보장하고 해외 한국학 유관기관을 선정하여 ‘이용안내’ 적극 홍보

 

 
3.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서비스 현행화

고 객 의 견

1. 정보공개를 통해 독도와 관련된 기록물 등을 청구
2. 아카이브 사진자료집 등을 제작하기 위해 멀티미디어 자료 요구
개 선 사 항
(기존) 종합정보시스템 및 네이버 지식백과사전을 통한 고객의견 수렴 채널 운영 
(변경) 종합정보시스템·네이버 지식백과사전, 정보공개청구, 이메일, 전화 등 고객의 소리 채널 다양화를 통한 콘텐츠 품질 제고

 

 
4. 찾아가는 전시회를 통한 문화적 가치 공유

고 객 의 견

1. 한국학도서관 자료이용계층이 전공 연구자들에 한정된다는 문제점 제기
2. 전시를 통한 교육적 기능에 대한 문의 급증
개 선 사 항
(기존) 학생들과 일반인들은 도서관 견학을 통해서만 자료를 볼 수 있어 박제된 전시에 한계점을 드러냄
 (변경) 학교와 협업을 통한 찾아가는 전시회를 개최하여 이용계층, 이용방법, 기존전시의 문제점 등을 수용할 새로운 전시시스템 운영

 

 
5. 한문워크숍 강독자료와 특강, 답사 장소의 연계성 강화

고 객 의 견

1. 현장 답사 장소가 워크샵 자료나 특강과 관련성이 높으면 더 감동이 있고 역사적 실감이 가능할 것 같다는 참여 학생들 의견
개 선 사 항
(기존) 수업자료 내용과 답사장소 연계성이 떨어짐 
(변경) 강독 및 번역 문서, 특강의 내용과 연관이 높은 역사적 공간을 답사장소로 선정함으로써 해외의 차세대 한국학자에게 연구와 교육, 이론과 실제의 병행 효과 제고

 

 
6. 해외한국학지원사업 운영 일정 조정을 통한 고객 서비스 개선

고 객 의 견

1. 사업비 수령이 늦어 과제 수행이 차질이 발생한다는 의견
2. 신청 기간을 늘려 지원서 준비 기간을 확대해 달라는 의견
개 선 사 항
<해외한국학지원사업 운영 일정>
(기존) 2~3월 공고 및 접수, 3~4월 선정, 5월 송금 및 개시 
(변경) 전년도 8~10월 공고 및 접수, 전년도 11~12월 선정, 1월 송금 및 개시→신청 기간 및 사업 기간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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